[항공자위대] F-2A/B 지원 전투기


-F-2A/B 지원 전투기의 제원-

승무원 A형:1명/B형:2명
전장 : 15.5m
전폭 : 11.1m
전고 : 5.0m
자체 중량 : 약 10(t)
최대 이륙 중량 : 약 22(t)
엔진 F100-GE-129 추진력:13.4 t(지상 정지시) 형식:터보 팬·엔진
최대 속도 : 약 마하 2.0
전투 행동 반경 : 약 440해리
실용 상승 한도 : 약 50,000피트(15,240m)
무장 : 20mm M61A1 기관포 × 1, 공대공 레이더 미사일, 공대공 적외선 미사일, 공대함 미사일

-제작사-
기체:미츠비시중공/록히드·마틴社, 카와사키중공, 후지중공업
엔진:제네럴·일렉트릭社

F-1 지원 전투기의 후계 기종으로 개발/배치된 항공 자위대 최신예 지원 전투기. 미 공군의 F-16 전투기를 베이스로 하여 미국과 일본이 공동으로 개발하였다. 외관은 F-16과 지나치게 닮아 미국에서는 「훼이크-팰컨(즉 팰컨의 짝퉁이란 말)」등으로 불리고 있지만, 주익과 수평미익 면적이 확대되어 있고, 드래그 슈트 수납부의 형상 변경 등, 세부적으로는 다른 점이 많다. 그 외에도 주익에는 일본 독자적인 신복합소재와 일체식 구조 기술을 적용하였다.

이륙성 향상을 위해 엔진의 추진력을 향상시켰으며, 스텔스성 향상을 위해 전파 흡수재를 적용하였고, 화기 관제 장치의 능력 향상을 위해 최신형 레이더를 장비한 상당한 야심작이다.(하지만 가격이 지나치게 비싼것이 문제)

현재 미사와 기지의 제3 항공단/제3 비행대로 F-2 부대가 편성되어 2004년 3월에는 마츠시마 기지의 제4 항공단에 제21 비행대가 새롭게 편성될 예정이며 그외에도 '비행 개발 실험단', '제1방법 과학교'
등에서 단좌형의 A형, 복좌형의 B형이 운용중이다. (역주: 참고로 필자가 입수한 최신 정보에 의하면 지나치게 고가인데다 성능도 예상보다 제대로 나오지 않는 이 기체에 대해서 항공자위대는 애초에 계획한 수량보다 대폭 못 미치는 상태에서 구매를 잠정 중지하였다고 전해진다.)

배면의 모습(A형)

오른쪽 아래에서 바라본 모습(A형)

왼쪽 앞에서 본 모습(A형)

왼쪽 뒤에서 바라본 모습(A형)

오른쪽 뒤에서 본 모습(B형)

HUD의 디테일

에어 인테이크의 디테일

배기노즐의 디테일

드래그 슈트 수납부의 디테일(착륙시 낙하산으로 제동거리를 줄여주는 장비로 현재는 비어 있음.)

B형 우측면(비행 개발 실험단 소속기체)

B형(배면)

B형(상면)

출처 : http://yuri.sakura.ne.jp/~right/equipment/jasdf/airclaft/fighter/f-2a/f-2a.html 위 내용은 출처가 되는 홈페이지 주인장인 Tsuyoshi Fujimoto씨의 허락을 받고 옮기는 것으로 다른 곳으로의 무단전재를 금지합니다.

null

by kwangaetow | 2004/10/06 20:45 | 자위대자료_JSDF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kwangaeto.egloos.com/tb/624615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